학습지원

프로그램 소개
학습지원

글쓰기멘토링(BK)

소개

글쓰기멘토링은 일반대학원생이 예비교수자로서의 강의역량 및 학문적 글쓰기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멘토 1인과 멘티 1~3인이 자발적으로 모여 팀을 구성한 뒤 한 학기 동안 학문적 글쓰기(연구계획서, 논문, 연구보고서, 논술식 레포트, 발표문, 서평 등) 활동을 진행하는 학습 공동체 프로그램입니다.

운영 목적

멘토의 경우, 멘티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글쓰기 스타일을 점검하고 강의역량 및 리더십역량을 계발할 수 있습니다.

멘티의 경우, 멘토 및 동료 멘티와의 상호작용을 통하여 글쓰기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운영 내용 및 절차

신청, 운영, 환류 단계별 운영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계 세부단계 내용 시기
1학기 2학기
신청 팀 단위 신청

팀 구성 후 LearnUs에 지원 서류 제출

팀 구성: 멘티 1인, 멘토 최대 3인 규모로 자율 구성, 1인 당 1팀 참여 가능

신청 서류: 참가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신청 서류 제출: LearnUs 비교과과정 – 비교과강좌 신청 - ‘글쓰기 멘토링’ 조회 및 신청 – 서류 업로드

지원 팀이 예산 규모를 초과할 경우, 신청서 평가 후 선발

3월 9월
운영 OT

프로그램 진행 방식 및 일정 확인

활동 진행 시 유의사항 확인

멘토 강의역량검사 사전 설문 조사 참여

3월 9월
활동 진행

매회 활동 후 멘토 보고서 제출

3~6월 9~12월
활동 최종점검

한 학기 멘토/멘티 활동보고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참여

멘토 강의역량검사 사후 설문 조사 참여

6월 12월
환류 활동수료

활동에 따른 멘토 지도비 지급

수료 후 이수증 발급

7~8월 1~2월
우수 사례 확산

우수 멘토 선정 시 활동 사례 공유

문의: 안성아

02-2123-7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