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지원

프로그램 소개
학습지원

스터디그룹

소개

스터디그룹 프로그램은 혼자 학습하기 어려운 과목을 친구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학습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더욱이 학생들은 스터디그룹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는 과정 속에서 소통과 협력을 통해 학업 이외의 다양한 배움도 얻음에 따라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새로운 학습 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운영 목적

학생들이 스터디그룹 활동을 통하여 학습방법 및 노하우를 공유하여 수강하고 있는 교과목의 학습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역량(의사소통 역량 및 공동체 의식 등)을 함양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운영 내용 및 절차

신청, 운영, 환류 단계별 운영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계 세부단계 내용 시기
1학기 2학기
신청 팀 단위 신청

팀 구성 후 LearnUs에 지원 서류 제출

팀 구성: 3~5인 규모로 자율 구성, 1인 당 1팀 참여 가능

신청 서류: 참가 신청서, 학습 계획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신청 서류 제출: LearnUs 비교과과정 – 비교과강좌 신청 - ‘스터디그룹’ 조회 및 신청 – 서류 업로드

지원 팀이 예산 규모를 초과할 경우, 인원이 많은 팀부터 우선 지원

최종 팀 선정 결과는 신청 마감일 기준 7일 이내 메일 발송

2~3월 8~9월
운영 OT

프로그램 진행 방식 및 일정 확인

활동 진행 시 유의사항 확인

팀별 만남 및 향후 일정 협의

3월 9월
활동 진행

매회 활동 후 활동일지 제출

3~6월 9~12월
중간보고서 제출

전반부 활동 및 향후 계획 보고

전반부 활동 중 애로사항 보고

4월 10월
최종보고서 제출

한 학기 활동 보고

프로그램 만족도 조사 참여

6월 12월
환류 활동 수료

아래 요건 충족 참여자 대상

(1) OT 참석, (2) 중간보고서 제출, (3) 기말보고서 제출, (4) 최소 6회, 총 12시간 이상 활동

7~8월 1~2월
우수 팀 시상

우수 팀 선정 시 상장, 장학금 수령 가능

우수 팀 선정 시 활동 노하우 제출

7~8월 1~2월

문의: 문서진

02-2123-39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