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최신교육동향

HEC Paris, ‘혁신과 기업가정신 온라인 석사 학위’ 프로그램 개설2017-03-29,
첨부파일
[출처] 연합뉴스_최신기사_2017. 3. 29.

HEC Paris, ‘혁신과 기업가정신 온라인 석사 학위’ 프로그램 개설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파리 2017년 3월 29일 PRNewswire=연합뉴스) HEC Paris와 Coursera가 첫 공동 온라인 국제 학위 프로그램(international degree program, IDP)인 ‘혁신과 기업가정신 온라인 석사 학위(online Master’s in Innovation and Entrepreneurship, OMIE)’를 개설했다. 유럽 굴지의 비즈니스 스쿨인 HEC Paris는 세계 굴지의 온라인 학습 플랫폼인 Coursera와 공동으로 이 프로그램을 만들었다. 이 프로그램은 조직 내에서 혁신을 도모하거나 새로운 벤처를 설립하고자 하는 현재 및 미래의 비즈니스 리더를 대상으로 한다. 이 프로그램은 현재 첫 입학생을 지원받고 있으며, 첫 학기는 올 9월에 시작된다.

HEC Paris 학장 Peter Todd에 따르면, 기업가적이고 혁신적인 리더를 양성하는 과정에 대한 수요가 그 어느 때보다 커졌다고 한다. 그는 “이 새로운 온라인 학위 프로그램은 항상 변화하고 급속하게 진화하는 업계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한 것”이라며 “2013년, 본교는 프랑스 비즈니스 스쿨로는 최초로 Coursera 플랫폼에서 대규모 오픈 온라인 강좌를 개설했다”고 말했다. 실제로 HEC Paris는 최근 열린 강좌를 개설한 능력을 토대로 전 세계인이 지원할 수 있는 온라인 정규 학위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Coursera CEO Rick Levin은 OMIE 덕분에 전 세계인이 최고의 비즈니스 스쿨이 제공하는 강좌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는 “여러 신임장을 바탕으로 하는 독특한 교육과정 덕분에 참가자는 각 학습 단계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면서 “또한, 단일 강좌를 선택하고, 한 가지 프로그램을 전공하며, 본격적인 학위 과정을 시작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OMIE는 HEC Paris가 제공하는 다른 학위만큼이나 선별적일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은 유연성을 염두에 두고 설계됐기 때문에, 예비 학생은 열린 등록 전문분야로 Coursera 플랫폼에서 바로 학습을 개시할 수 있으며, 입학 허가가 나면 전문분야를 학위 학점으로 전환할 수 있다.

Peter Todd 학장은 “이 프로그램을 마치면 자신만의 벤처기업을 설립하거나 기존에 몸담고 있던 조직 내에서 혁신을 도모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게 될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은 HEC 석사 학위를 취득하고, 독점적인 HEC 동문 네트워크에 합류할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하 생략

기사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