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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 시대 생존전략 “미래형 창의 인재 키워라”2016-12-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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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세계일보_경제_2016. 9. 26.

4차 산업혁명 시대 생존전략
“미래형 창의 인재 키워라”

해외연수·MBA 과정 등 신설
자유로운 창의 역량 발휘 도와
장학사업 통해 ‘꿈나무 키우기’
임직원 업무환경 개선 노력도

국내 주요 기업들이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기 위해 골몰하고 있다. 우수한 인재야말로 회사의 미래일 뿐 아니라 현재의 실적도 좌우하기 때문이다. 바야흐로 ‘인재경영 전성시대’이다.

‘인재 제일주의’를 주창하는 삼성은 ‘창의, 열정, 소통의 가치창조인’이라는 인재상을 기치로 오래전부터 우수한 인재 확보와 육성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각종 사내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해외 지역전문가 및 MBA 과정 등 특화 과정도 1990년과 1995년 각각 설치해 인재 양성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중략

CJ그룹은 1년 반 동안 진행되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신입사원을 ‘문화 기업 CJ인’으로 양성한다.

아모레퍼시픽도 우수 인재 확보뿐 아니라 임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하며 능력을 발휘하도록 업무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

김용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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