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최신교육동향

에모리 의료보건·조지아텍 공학 전국 ‘최강’2017-03-14,
첨부파일
[출처] 중앙일보 KoreaDaily Atlanta_교육_2017. 3. 14.

에모리 의료보건·조지아텍 공학 전국 ‘최강’

에모리대학이 의료·보건 대학원이 전국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또 조지아텍은 공학 분야가 전국 최고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US뉴스 앤 월드리포트’는 전국 대학별 경영, 법학, 공학, 교육, 의료보건, 법, 엔지니어링, 교육, 의료보건, 간호대학원 순위를 발표했다.

순위에 따르면 에모리대는 의료보건 대학원이 강세다. 이번 조사에서 보조의사(Physician Assistant) 분야는 전국 3위, 간호대학원 4위, 물리치료(Physical Theraphy) 대학원이 5위를 기록했다. 또 공공보건 대학원 7위, 임상간호(Nurse Practitioner) 분야는 8위에 올랐다. 이밖에도 경영대학원 20위, 법학대학원이 22위에 올랐다. 특히 법학대학원은 학생의 14%가 아시안 학생들로 구성, 인종별로 가장 다양한 법학대학원으로 꼽혔다.

조지아텍은 전반적인 공학분야가 강세다. 우선 산업공학대학원이 전국 1위를 차지했고, 토목공학 2위, 항공공학 2위, 생명공학 대학원이 2위를 차지하는 등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또 경영대학원은 29위, 파트타임 MBA는 30위를 차지했다.

조지아대(UGA)는 교육 분야가 전국 최상위권으로 나타났다. UGA는 상담교육대학원이 2위, 중등교육 6위, 초등교육 7위, 그리고 고등교육대학원이 9위에 올랐다. 또 파트타임 MBA 30위, 일반 교육대학원 35위, 경영대학원 48위 등을 기록했다.

이밖에 조지아 주립대(GSU)는 법학대학원(의료법) 7위, 경영대학원(정보시스템) 11위, 파트타임 법학대학원 11위, 파트타임 MBA가 46위를 차지했다.

권순우 기자

기사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