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최신교육동향

[수시특집] 중앙대, 구글 MS 오라클 유튜브 등과 ‘국내최초’ 교류2016-12-16,
첨부파일
[출처] 베리스타알파_대입뉴스_2016. 6. 29.

중앙대, 구글 MS 오라클 유튜브 등과
‘국내최초’ 교류

중앙대는 국내 어느 대학에서도 볼 수 없었던 글로벌 산학협력이 괄목할만하다. 지난해 이미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유튜브 요즈마그룹 등 글로벌기업과 ‘국내유일’ 산학협력을 맺으며 이목을 집중시켰던 중앙대는 올해 한국IBM과 아마존웹서비스까지 글로벌 산학협력의 영역을 확장시켰다.

중략

5월에는 아마존 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와 클라우드 컴퓨팅 교육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마존 웹서비스는 서버,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및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업체다. 중앙대는 아마존 웹서비스의 AWS Educate 프로그램 가입과 해당 프로그램 활용을 통한 공동교과목 개설 등에 대해 합의, 중앙대 학생들에게 세계 최상급의 교육을 실시한다는 포부다. AWS Educate 프로그램은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대학교 지원 프로그램으로, 클라우드 교육자료와 클라우드 서비스 무료 사용권 지원을 통해 클라우드 업계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클라우드 기술 및 AWS 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이다. 하버드, 카네기멜론 등 세계적인 대학들이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고 있다.

김하연 기자

기사원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