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연합뉴스_최신기사_2016. 10. 26.
경기도판 무크(MOOC) ‘지식(GSEEK)’
31일 운영 시작
도민 대상 무료 온라인평생교육서비스…쌍방향 교육
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경기도의 무료 온라인평생교육 서비스 ‘지식(GSEEK)’이 31일 시작된다. 경기도판 ‘무크(MOOC. 온라인공개강좌)’이다.
경기도는 26일 “강사와 대화도 하고, 사용자 스스로 강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공유도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쌍방향 온라인평생교육 서비스 ‘지식(GSEEK. www.gseek.kr)’을 이달 말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식(GSEEK)’은 경기, Global, Great를 상징하는 G와 ‘기회를 찾다, 지식을 추구하다’란 의미의 ‘SEEK’을 합친 이름이다.
GSEEK은 경기도가 지금까지 운영한 무료 온라인교육 서비스인 ‘e-배움터 홈런(Home-Learn)’과 ‘경기창조학교’, ‘배우리’ 등 3개 교육사이트를 통합한 것이다.
…
중략
…
강현도 교육정책과장은 “지식(GSEEK)은 최근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무크(MOOC. 온라인공개강좌)를 모태로 한 온라인교육서비스”라며 “무크가 대학 강의라는 고등교육을 중심으로 이뤄지는 데 반해 지식(GSEEK)은 이를 도민의 실생활에 필요한 평생교육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큰 차이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GSEEK은 기존 온라인교육에 무크가 가진 ‘상호작용’의 장점을 결합한 것으로, 강사와 학습자, 학습자와 학습자 간 소통이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김광호 기자
기사원문 바로가기
|